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한국식품의 인지도 제고와 중국 내륙 지역 진출 확대를 위해 6월 2일부터 5일까지 시안에서 『2016 K-Food Fair Xian』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2016 K-Food Fair Xian』은 "아름다운 실크로드, K-Food로 풍요롭고 윤택하게(锦添丝路, 丰裕富饶)"라는 슬로건으로 중국 실크로드의 관문인 시안에서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강조하고, 중국 서북지역 시장진출 확대를 목표로 수출 및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① 중국 바이어 대상 행사(B2B, 수출상담회)와 ②일반 소비자 체험 중심의 행사(B2C)로 이원화하여 개최됩니다.
6월 2일부터 3일까지 개최되는 수출상담회에는 한국식품업체 25개사 41명과 중국 현지 바이어 42개사의 1:1 수출·구매 상담회로 진행됩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對중국 삼계탕 중국 식품 규격(GB)이 최종 확정됨으로써 한·중간 수출 검역·위생 협상 절차가 7개월 만에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6월 내 수출이 가능해진 삼계탕을 필두로 쌀·김치 검역 해소 품목을 집중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날로 확대되고 있는 유아식품·건강식품 등 한국 우수 제품 홍보와 함께 중국 서북 지역내 신규 유통망 개척 기반을 조성한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주말 유동인구 50만 명인 서안 이가촌 만달광장(西安李家村万达广场)에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소비자 체험행사는 중국의 6개 대형 바이어 전시관을 설치하고, 한국 농식품 시식과 함께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의 장을 통해 ‘안전·안심’의 한국 농식품의 이미지를 중국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또한 송중기·중마이그룹 삼계탕 만찬 장면을 활용한 ‘삼계탕’ 홍보 영상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삼계탕’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6월내 삼계탕 첫 수출 대비하여 사전 마케팅 강화 등 수출 확대에 총력을 다 할 계획입니다.
이동필 장관은 "오는 6월 중국 시안에서 열리는 G20 농업장관회의와 연계하여 경제성장과 서북의 중점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시안에서 K-Food Fair개최를 통해 중국 내륙지역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정성,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하게 인식시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중국 내륙시장 수출확대의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K-Food Fair"는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바이어수출상담회(B2B)와 소비자 체험행사(B2C)를 함께 개최하여 우리 농식품에 대한 현지 수요 창출을 목표로 추진하는 전략적 해외마케팅 사업으로 이번 6월 중국 시안을 시작으로 8월 중국 청뚜 및 말레이시아, 9월 중국 우한, 베트남, 10월 인도네시아, 태국, 11월 UAE 등에서 개최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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