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농업 자료(~2021)/[농업 정책] 기사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로 환경이 살아납니다!

by 청년농사꾼 2016. 7. 7.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이재욱, 이하 농관원)은 소비자가 친환경농·축산물 및 유기식품의 공익적 가치를 알고 구입할 수 있도록 '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친환경농식품'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KTX, 지하철에 송출한다고 밝혔습니다.


탑승객이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KTX 객차 내 모니터를 통해 7월부터 11월까지(5개월간) 친환경농산물의 환경적 가치와 우수성을 홍보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외국(EU)은 인증품 구매 시 환경보호·건강을 동시에 중시하는 반면, 국내 소비자는 안전성·영양 등 주로 건강만을 중시하고 있어 이번 홍보동영상은 친환경농식품의 환경적 가치를 주된 소재로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2015년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구입동기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안전성 및 건강에 대한 고려가 주를 이루고 환경에 대한 고려는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재욱 원장은 이번 친환경농식품 홍보동영상을 통해 소비자가 농산물 구입 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및 안전은 고려하고, 더 나아가 친환경농식품 수비를 촉진하여, 친환경농식품 유통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농식품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의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우리 농업을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유지·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