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포스팅 할 내용은 창조경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KOHI 사이버교육센터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과정에 대한 자신의 학습현황등 여러 내용이 나옵니다.
저는 창조경제에 관한 내용 과정을 선택하였고 아래는 강의를 듣기 전 예시입니다.
1차시에는 왜 창조경제인가?
2차시에는 활성화 벤치마킹
3차시에는 창조경제에 필요한 공직자
로 3개의 강좌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창조경제란?
정부가 강조한 창조경제에 관한 설명과 창조경제에 관한 설명이 처음 오티 때 나옵니다
그 다음으로는 작은 아이디어로 큰 성과를 낸 창조기업의 예시로 애플을 보여줍니다
애플은 규칙 파괴자유형이며 과거 경쟁법칙을 파괴하고 새로운 경쟁방식을 창조 합니다.
지식경영과 창조경제의 차이점은 지식경영은 有에서 有 창조하며 창조경영은 無에서 有를 창조합니다
창조경제의 국내사례에 관한 설명과 예시를 1회차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사례도 제시하여 흥미를 더합니다. 구글과 아마존을 예시로 하고 있습니다.
아트 프로젝트는 360도 회전 3D관람 ,기가 픽셀급 관람이 가능하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와 자신만의 콜렉션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창조도시를 예로 들고 있으며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와 뉴욕을 예로 들어 설명하며 일반 도시와의 차이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창조 융합에 관한 설명을 하며 인문융합이 무엇인지와 인문융합의 실천기업과 인문융합으로 탄생한 A380기를 제시합니다
3차시에는 창조인재에 관한 설명을 하며
첫번째 예시로 故 스티브잡스 , 前 애플의 CEO 와 애플의 변화모습을 제시합니다.
두번째 예시로는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를 예로 드는데 캐스팅을 통한 국내가수 인력 확보 및
가수교육시스템(트레이닝)을 세계 최초로 시작했으며 , 보아라는 가수를 일본현지화에 맞추었으며
현재 유럽에서 K-pop 인기를 형성한 창조인재입니다.
세번째 창조인재로는 카카오톡을 탄생시킨 김범수 씨입니다. 우리가 애용하는 카카오톡을 만들어서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문자가 아닌 시대를 만든 장본인입니다.
1차 2차 3차로 나누어져 있어서 강의를 듣기가 편리합니다
또한 강좌당 10개 정도의 소강좌로 나누어져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강좌당 시간또한 1분~3분으로 짧습니다.
그림이 대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읽기가 편리하고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따분하지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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