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타

창조경제 오감만족체험단

by 청년농사꾼 2014. 12. 26.

 

 일정 부터 소개 하면 

 

ICT체험 (t -um)-   발대식 및 PT- 오찬 및 간담회-  청주 SK하이닉스- 대전창조경제센터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순으로 체험하였구요.

 

 

을지로에 있는 SKT 타워 1층에 모여서 있었는데

 

솔직히 전 낯을 가려서 많이 뻘쭘 하더라구요 . 

 

오감만족단 상징인 점퍼를 받구

 

에는  청년위원회 로고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빨강), 성장(녹색), 이상과 희망(파랑), 풍요와 유쾌함(노랑),창의성(보라)을 상징합니다

 

 

 

에는 creative korea 라고 적혀 있어요

 

 

받고  앞에 디지털 연못만 멍하니 보고 있다 T-um 에 들어갔습니다

 

 

 

티움이 뭔지 앞에 회사 누나 분이 열심히 말씀해주셨는데

 

T.um 이란 용어가 sk텔레콤 브랜드 T 와 Museum의 합성어라고 하셨으며 싹을 티움이라는 의미로 sk텔레콤이

 

대한민국 이동통신의 첫 시작을 싹 틔웠든 미래 세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싹 틔우겠다는 의지

 

를 담고 있다는 거 밖에 기억이 안나네요 .

 

T.um미래 체험장에 가서 U.home(미래형 주거공간)

 

 

U-WALL 에 저희사진

 

 

U DRIVING (미래형 자동차),U-Fashion 를 체험하고

 

현실 공간 체험장에 왔는데 솔직히 미래체험 보다는 흥미가 떨졌어요. 

 

미래를 보다가 현실을 보니까..... 영... 별로더라구요

 

현실을 먼저보고 미래를 보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리고 나서 세미나 실(CSV실?)에 가서 신용한 위원장님과 체험단 분들과 발대식을 하였습니다.

 

발대식을 하고

 

 

 

SKT 임원분(성함이 잘...) PT를 하셨는데 ICT융합형 전주기적 창업지원 Bravo Restart PT 였습니다.

 

 

사회와 함께하는 동행 부터 시작해서

 

추진체계 및 주요프로그램 -패널구성 -기타 프로그램 - 주요성과(레이저 피코 프로텍터 ,스마트 짐 보드 ,무인택배 ,

 

방문객 위치 추적, 손에 들고다 니는 전자칠판 ,얼굴인식 보안시스템 ,스마트블럭완구 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제로 시범화도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skt의 특허기술을 서로 윈윈하여 공유한다는 것이 다른 기업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꼈으며

 

펀드 자금운용 , RnD기술비 지원등 기업으로서 새로운 모습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활동과 창업에 관해 기술 지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등

 

인프라를 구축해주는 것 또한 정부와 다른 sk 만의 지원이라는 것 또한 알게 됬습니다.

 

창업에 깊이 관심이 있지는 않아서 전문용어가 나와서 다 이해하진 못했지만

 

SKT라는 회사가 베이비부머 세대에 대한 창업 지원과 청년 창업지원과 관련되어서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고 앞으로도 기술과 창업적 측면에서 계속 지원 및 발전이 계속 될거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PT에서 배운거 쓰면 진짜 끝도 없겟네요.

 

다음으로는 SK의 사회적 활동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점심을 먹고~

 

 

점심이  대박이었는데 배가 불러서 못 먹었는...

 

그리고 SK 기술로 만들어진 귀여운 스마트 스피커,수첩,사진도 주셧습니다.


 

 

 

 

KTX에서 찍은......스피커

 

집에서 써보니 작고 가볍고 완전 좋았습니다.

 

차를 탈 때마다 죽지말라고 안전벨트 매라는 2호차 스텝누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그 다음 간식을 받구

 

 

간식은 쿠키랑 델몬트 오렌지주스 과일 초코머핀 !

 

차를 타고 SK 청주하이닉스로 가는

 

경영지원관에서 

 

동영상도 보고

 

웨이퍼도 만져보고 폐기물 관련 기술도 보고 200만원짜리 보호복도 보았고.

 

SK하이닉스의 주요기술과 반도체 관련 내용 및 시설 등을 견학 한 후

 

 

2공장인가? 반도체 만드는 곳에 들어갈 수는 없었지만 앞에서 반도체 동영상 하나보구

 

클린룸이 먼지에 따라 나뉘는 것이랑 먼지 때문에 여자는 화장하면 안된다(10,100등 일부 클린룸)는 것과

 

웨이퍼로 반도체를 만드는 상세한 공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문과라 전문용어가 나오면 멘탈이 계속 나갓어요... 다행히 웨이퍼 클린룸 같은거는 알았지만..

 

 

입구 앞에서 사진을 찍구 



 

 

 
그 다음 차를 타고 가려고 하는데

 

SK 하이닉스에서 thank you for visiting usb


 

thank you for visit 란 글귀가 적힌 액자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액자 외부 사진

 


 
액자 내부 사진

 

 

저희들 만을 위해 개별제작한 거라서 더욱더 소중한 기념품이네요

 

그 다음 대전 카이스트에 있는 대전창조경제센터에 가서

 

입구에 잇는 로고

 

 

 

천장도 디자인적으로 되어있네요 많은 분들이 천장은 안보시더라구요.

 



 

 

토론할 때는 의자도 흐트려 놓아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한다고 하네요

 

벽면에 있는 Design Thinking
 

 

3D 프린터도 보고 세미나실도 봤네요

 

그 다음 ET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가서  정우성씨가 중천 때 썻던 Digital Actor도 보았는데 역시 잘생겻더라구요 

 

기술이 좋아서 Digital Actor랑 실제랑 차이가 거의 없었어요

 

그 다음 디지털 아쿠아리움에 가서 설명해주시는 누나 분이 맨손으로 낚시도 해주시고 ㅋㅋㅋㅋ

 

머리로 전화도 받아보고 인천휴게소에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초상화도 관람하고

 

마지막으로 UHD 화질의 TV를 안경을 끼고 지나의 top girl을 시청했는데

 

지나가 모자도 잘 날리고 빤짝이도 눈앞으로 오고 재밌는 체험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같이해주신 위원장님의 해산식을 마지막으로 끝났네요

 

입구에서 저녁도시락과 기념품을 받고

 

 

각자 대전 강남 광화문으로 이동한뒤 해산했습니다.

 

하루였지만 정말 많은 활동을 하였네요.

 

서울갔다가 청주갔다가 대전갔다가 왔다갔다 했네요

 

다음에도 시간이 되면 꼭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사람들과 친해지길

 

좋은 추억이었고 재밌었습니다.

 

p.s 대구분들 연락하시면 밥 한끼 먹어요! ㅋㅋㅋㅋ

 

취업으로 바쁜 와중에 같이 오신 대학생 그리고 단원여러분들 모두들 수고 하셨고 

STAFF 여러분 그리고 추진해주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님 SK그룹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