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농업 자료(~2021)/[농업 정책] 기사

국가식품클러스터, 한·중 합작식품기업 입주 MOU 체결 및 외국인투자 신고

by 청년농사꾼 2016. 7. 7.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7월 5일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한·중 합작 식품기업 '애니웨이코리아社'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를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투자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애니웨이코리아社의 장상동대표와 함께 농식품부, 전라북도·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애니웨이코리아社'는 한중합작 식품기업으로, 국내 유기농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애니웨이' 브랜드로 생산, 중국에 역수출할 계획입니다.


'애니웨이社'는 2008년 중국에서 설립된 유기농 전문 식품기업으로 90여가지의 농산물을 직접 재배·유통하고 있으며, 이번 '애니웨이코리아社' 설립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한국의 먹거리를 상품화하여 중국 내 유기농 식품시장을 공략 할 예정입니다.


또한, '애니웨이코리아社'는 7월 초 외국인투자신고를 완료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외국인투자지역에 입주할 계획입니다.


농식품부는 "중국에서 안전한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대외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한국산 원료농산물을 공급받기 위해 입주를 고려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밝히며, "지자체 등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애니웨이코리아社'에 대한 원활한 원료농산물 공급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과 함께 향후 투자기업 발굴 및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