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농업 자료(~2021)/[농정원] 옥답

[옥답]옥답 서포터즈 1박2일 농촌체험 활동후기(기산농원)

by 청년농사꾼 2016. 9. 26.

안녕하세요? 농경팀입니다.

저번 하대 목장에 이어서 다음날 방문한 곳은 기산농원입니다.

 

 

기산농원에서 저희는 알밤줍기와 알밤타르트를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이곳은 알밤 타르트 만들기 체험장입니다.

 

 

먼저 알밤타르트 만들기부터 해보았습니다.

알밤타르트는 어떻게 만드나?

 

 

 

 

열심히 설명을 듣습니다.

 

 

 

 

 

먼저 저번 피자만들기 처럼 반죽을 잘 펴줍니다.

 

 

 

 

엄마 나도 해볼래~!~!~!

 

 

 

 

타르트에 소를 채우고, 데코레이션을 곁들여줍니다.

 

 

 

 

 

나만의 알밤 타르트 완성~!.

알밤타르트 만들기가 끝나면 오븐에 넣어 굽습니다.

 

 

 

 

알밤 타르트가 다 구워질 동안에

저희는 알밤을 주으러 가볼까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다들 열심히 알밤을 줍줍

밤이 풍년이네요.

 밤 따러 오세요~

 

 

 

 

30분채 안돼서 2kg을 금방 다 채웠어요 !

 

밤을 줍느라 허기가 진 만큼

타르트 생각이 절로 나네요.

 

타르트가 다 되었는지 보러가볼까요?

 

아..

저희가 밤을 너무 빨리 따서인지 아직 완성이 다 안됐다고 하네요.

 

 

그동안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 (교감3)

동물들과 놀고 있으니 알밤 타르트가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개봉박두 !

알밤타르트가 맛있게 구워졌으니 한 번 꺼내볼까요?

 

 

 

 

노릇노릇 맛잇게 구워진 타르트를 썰어 시식해 보는 시간!

 

 

 

 

사이 좋게 한 조각씩 나눠 먹어요.

 

 

 

 

Q. 무슨 맛이 나여ㅇㅅㅇ?

A. 밤맛.

 

 

 

옥답 서포터즈들도 한 입!~

정말 달콤하고 부드러웠어요!

 

 

 

정성 들여 만든 나만의 알밤타르트를 예쁘게 포장해요.

 

 

 

 

대망의 알밤타르트 완성 !

 

저는 예쁘게 만든 타르트를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했어요~

 

 

알밤도 줍고, 타르트도 만들고 !

기산농원에서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몸소 체험해본 6차산업,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은데요.

강추 !

여러분들도 꼭 해보시길 바라요!

 

 

 

이것으로 1박 2일간의 농촌체험활동이 끝이 났는데요.

충청남도 공주시에는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이 많아 다음에 또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